왜 주변에서 점점 식물을 키우는 사람이 많아질까요? 그리고 그들에게는 어떤 사연과 계기가 있을까요? 폴란드에 사는 식물 애호가의 집(@nterioryesplz)을 들여다볼까요?
간단한 자기 소개를 부탁드려요.
저는 폴란드 헝가리에 사는 식물 애호가 베로니카입니다. 학업 때문에 폴란드로 오게 되었어요. 함께 지내고 있는 식물들은 수 년간 저와 같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가장 좋아하는 공간과 영감을 많이 받는 공간은 어디인가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공간은 3개의 큰 창문이 있는 원형 거실이에요. 모든 식물이 창문 가까이에 있어서 그 주위가 초록빛 싱그러움으로 가득해요. 거실에서 아침 햇살과 식물에 둘러싸여 요가를 할 때면 말로 표현할 수 없는 행복을 느끼곤 하죠 영감을 많이 받는 공간은 제 책상인데요, 책상에 있는 식물들은 제가 마음의 안정을 찾고 진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어요. 책상 위 식물 하나만으로도 긍정적 분위기 변화를 바로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식물을 사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제가 처음 매료된 식물은 난초였습니다. 유럽에서 난초가 막 인기를 끌기 시작했을 때였죠. 저는 난초의 꽃, 공중 뿌리, 색과 패턴, 냄새에 빠져들었어요. 관련 책을 구입하고, 자연환경에서 사는 방법을 배우며, 심지어 난초 공동체에도 가입했습니다. 지금은 집에 더 많은 초록의 식물을 들여 숲을 가꾸고 있어요.
초보들에게 추천하는 식물이 있나요?
미니 선인장이나 아이비처럼 물 주기도 쉽고 키우기 복잡하지 않은 식물을 추천해요.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식물을 구매할 때 판매자에게 그 식물을 키울 때 알아야 할 주의사항을 꼭 확인하세요. 애완동물이나 어린이를 키우고 있는 경우는 독성 식물 목록을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애써 데려온 식물을 키울 수 없게 되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으니까요.
식물을 잘 키울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식물이 충분한 빛을 받고 있는지 습관적으로 확인해요. 가능한 창문 가까이에 식물을 놓고 최대한 많은 양의 빛을 받을 수 있도록 항상 창문을 깨끗하게 유지합니다. 두 번째는 물 주기인데요, 식물을 가장 아름다운 모양으로 유지하는 방법 중 하나이기도 하죠. 저는 매주 토요일에 한 번 물을 주고 있어요. 너무 더운 여름에는 주중에 두 번씩 물을 주고, 이따금씩 축축한 스펀지로 먼지 쌓인 나뭇잎을 청소해주곤 합니다.
플로라
1999년 창간한 꽃과 식물 전문 잡지. 플라워디자인과 식물 키우기 정보를 소개하고, 실험적 플라워디자인을 이끄는 시즌별 다양한 테마 기사와 인터뷰, 탐방, 해외 소식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댓글 9
첫 번째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