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트는 식물생각 아니고, 세종수목원 방문 이야기 입니다.
우연히 헨젤님이 같은 주제로 먼저 포스팅 올려주셨네요. 😏
만약, 제가 왕복 4시간이 걸린다면 저는 어려울거 같아요. 너무 멀어요. 😥
세종수목원은 어제 다녀왔습니다.
갔다오긴했는데 날씨가 미쳤어요. 냉기를 품은 바람이 불었고, 날씨도 흐리흐리멍텅했고,
여튼 밖은 추웠습니다.
이 날, 겸사겸사 회원권 만들러 간거여서 무인매표소는 안 들어갔습니다. 무인매표소의 묘미라면, 입장권 디자인이 주기적으로 바뀌더라고요. (이건 서울식물원도 그런걸로 알고 있습니다.) 회원권은 카드 또는 모바일 카드가 발급되네요.
▲ 무인매표소
사진에서도 차가운 날씨가 느껴집니다. 아직 봄이 된 것이 아니라서 작년에 심어둔 구근도 싹이 안나왔고요. 수목원에서도 특별히 실외 이벤트를 하고 있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특별전시테마(신비하 마법의 식물사전)와 함께하는 마법사의 공연이 주말에 있었습니다.
▲ 스산한 날씨
동백관련 전시전이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분재아니지만 분재인 듯 아닌 듯 한 기분으로 많은 30~40여종의 꽃 피운 동백나무가 모여있었습니다. 대부분 일본이름이 많았습니다. 동백향이 굉장히 강했습니다.
아쉬웠던 것은 전시기간동안 오래 실내에 있었는지 일부 동백나무 꽃들이 힘없이 떨어진것이 눈에 보이는 것이… 정말 꽃잎이 뚝뚝 … 그 중에 건강한 동백나무도 있긴 있더라고요. 강한애들인가봐요.
▲ 동백나무 꽃 전시
▲ 동백나무 꽃 전시
▲ 동백꽃 소개
▲ 동백꽃 관련 굿즈 (세종수목원 가드닝샵에서 판매)
▲ 동백꽃 티테이블 포토존
▲ 기획 전시
번식이라는 테마로 기획전시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다른건 잘 모르겠지만 조직배양묘를 개인적으로 만들어 보고 싶기는 한데, 무균실이 있어야 한다고 하네요.
▲ 기획 전시 (번식)
▲ 기획 전시 (번식)
▲ 기획 전시 (번식)
▲ 기획 전시 (번식)
작년부터 기획된 특별전시 해리포터를 연상하게 하는 "신비한 마법의 식물사전" 테마인데, 이번에 갔더니, 마법사 의상이 성인/아이용으로 구비되어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없었는데, 니즈가 반영되었나봐요.)
여기는 저번에 봤기때문에 사진을 거의 안 찍었어요. 총 4구역 테마가 있는데, 아래사진인 인트로(뒤쪽은 마법사의 서재)구역, 마법사의 연구실 구역, 마법사의 식물 구역, 한 군데는... 기억이 안납니다. 🙄
▲ 특별 전시실 (인트로 뒷편은 마법사의 서재였던거 같네요)
▲ 특별 전시실, 사진을 위한 마법사의 의상 무료대여
▲ 특별 전시실, 관람객들
특별전시실은 세종수목원의 시즌별 거대한 포토센터일거에요. 1년에 2~3번 바뀌는거 같아요. 모든 곳이 포토존이라 🤗
목적은 회원권 만들고, 가드닝샵에서 새로움 제품이있을까해서 간거였는데, 제가 구매하고 싶은 부분에서는 아직 새로운 것들이 들어온게 없었네요. 그래서 빈 손으로… 사실 전시실에 있는 시간보다 가드닝샵에 더 오래 있었습니다. 어떻게서든 뭐 하나라도 사고자 하는 마음으로 서치했지만 사고 싶은게 없었네요. 또르륵…
그린핑거스
행성 그린핑거스의 아키텍터입니다.
댓글 6
첫 번째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